프로그램안내

시험안내

시험일정

방문접수

TOEFL vs IELTS

수강신청 


 


 


IELTS는 어떤시험인가요?

아이엘츠는 교육, 이민, 혹은 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공인어학시험으로 전 세계 130개국 9,000개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인정되고 있습니다.
영국 문화원 (British Council)과 케임브리지 대학교 ESOL 시험 기관, 그리고 IDP 에듀케이션 오스트레일리아가 협력하여 주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히 영국이나 영연방 국가인 뉴질랜드, 호주에서 더욱더 보편적인 시험입니다.
지원하는 학업 프로그램에 따라 아카데믹/제너럴 시험 중 응시해야 하는 시험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TOEFL은 어떤 시험인가요?

토플은 대학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만큼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다소 학술적인 측면이 강한 시험입니다.
영국, 미국, 호주 등 전 세계 130개국 8,500개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인정되고 있습니다.

세계 100대 대학 모두 토플을 인정하고 있을 만큼 매우 세계적인 공인어학시험입니다.


토플은 미국의 ETS (Education Testing Service)에서 주관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식 영어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미국 대학들이 특히 선호하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토플은 거의 객관식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아이엘츠의 경우 단답형, 빈칸 채우기, 짧은 에세이 문제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엘츠는 시험을 모두 마치기까지 약 2시간 40분이 소요되지만 토플의 경우 약 4시간이 소요됩니다.


토플은 컴퓨터로 응시해야 하지만 아이엘츠는 아카데믹/제너럴 시험 모두 종이 시험으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믹 시험의 경우 3차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프로그램 입학을 위해 응시해야 하는 시험이고, 제너럴 트레이닝 시험의 경우 이민, 혹은 다른 직업적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응시해야 하는 시험입니다.


아이엘츠와 토플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측정합니다.
토플의 경우 객관식 문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제시된 보기 사이에서의 차이점을 구별해 낼 줄 아는 분석적 사고 능력이 요구됩니다.
반면 아이엘츠의 경우 단답형 등 다양한 문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기억력과 이해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어떤 시험을 선택할까?

 

아이엘츠와 토플 시험에 대한 차이를 잘 확인하셨나요?

 

주로 자신이 지원하려는 대학이 미국 대학인지, 영국 또는 유럽 대학인지에 따라서도 시험 유형을 결정하는데 판단기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풀어내는 논리가 문법에 비해 강점이 있다던가, 논리는 조금 부족하더라도 문법에 강한 자신감이 있을 경우에도 두 가지 시험 중 어떤 시험이 내게 좀더 고득점을 안겨줄 수 있을지 충분히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지속적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엘츠냐 토플이냐, 자신이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 오늘 하루도 꾸준한 공부와 함께 모의 테스트를 통한 자기점검을 계획해 보세요!

 

 

iBT TOEFL vs IELTS 점수환산

 

TOEFL Score

IELTS Score

0 - 31

0 - 4

32 - 34

4.5

35 - 45

5

46 - 59

5.5

60 - 78

6

79 - 93

6.5

79 - 93 

6.5 

94 - 101 

7 

102 - 109 

7.5 

110 - 114 

8 

115 - 117 

8.5 

118 - 120

9